사진은 머리와 눈과 마음을 맞추는 것

사진은 머리와 눈과 마음을 맞추는 것

사진은 머리와 눈과 마음을 맞추는 것

앙리 카르티에 브레송 Henri Cartier-Bresson 은 사진을 본격적인 시각 예술로 끌어들였다는 평을 받은 사진가입니다. 브레송을 모르고서는 사진을 찍는다고 말할 수 없을 정도로 누구에게나 알려진 인물입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To take a photograph is to align the head, the eye and the heart. It's a way of life. 사진을 찍는다는 것은 머리와 눈과 마음을 맞추는 것입니다. 삶의 방식이다.

앙리 카르티에 브레송

눈 내렸던 날 머리와 눈과 마음을 맞추어 보는 시도를 창경궁에서 해 보았습니다.

창경궁 설경

다중노출과 카메라 흔들기 기법으로 찍은 사진입니다. 

카메라 흔들기(Camera Shaking)

피사체의 움직임을 담으면 사진이 보다 역동적이 되거나 감성적이 된다.  피사체의 움직임을 담는 기법이 카메라 흔들기(Camer Shaking) 기업이다. 아래 링크는 카메라 흔들기의 기본적인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틸팅기법으로 감성사진 담기

틸팅 기법으로 감성 사진을 담는 방법을 소개 한다. 틸팅으로 담는 사진의 결과물에 영향을 주는 요소는 다음 4가지가 있다. 움직임을 표현할 적절한 대상, 적절한 배경의 선택, 적절한 셔터 스피드, 일관성 있는 흔들기,안정감 있는 구도 틸팅기법으로 감성사진 담기

라이트룸 2022 강좌

초보자도 따라하면 누구나 1시간안에 라이트룸을 배울 수있도록 강의를 구성하였다.

Leave a Reply

소셜로그인



KoreanEnglishIndonesianChinese (Traditional)Japane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