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즈왜곡 보정과 구도잡기

렌즈왜곡을 바로잡고 구도를 잡아 보자

라이트룸에서는 렌즈의 특성에 따라 받아 들이는 빛의 굴절률 차이가 있다.이로 인해 렌즈왜곡이 생기거나 색수차가 발생한다. 색수차는 이 굴절률 차이로 인해  빛이 렌즈를 통과 할 대 파장이 다른 방향으로 꺽여 하나로 촞점이 맺히지 않고 물체의 가장자리가 분산되어 보이는 현상이다. 어도비는 이런 렌즈의 특성별로 왜곡을 바로 잡을 수 있는 프로파일을 내장하고 있다.  사진을 보정 할 때 기본적으로  렌즈보정(Lense Collection) 패널에서 사진을 찍을 때 장착한 렌즈를 찾아 왜곡을 보정해주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그 다음 단계는 수평과 수직을 맞추고, 화면의 배치를 조정하여 사진의 구도를 잡는 작업을 한다. 이 두 가지 작업이 다른 보정을 하기 전에 선행되어야 할 사항이다. 

강의 내용

이번 동영상에서 다음 내용을 실습을 통해 연습 해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이전강의

라이트룸의 개본 기능과 개념에 대하여 보다 명확이 이해하고자 아래의 이전 강의를 클릭하여 참조하기 바란다.

보정 결과물

본 동영상을 시청하시면 다음과 같은 보정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핸들을 좌우로 움직여 가면서 보정전과 보정의 차이점을 비교 해 보기 바란다.

내도동해변5d4_200611_12-2 내도동해변5d4_200611_12

강좌영상

동영상 길이는 총13 분입니다.

화면을 확대해 보시거나 TV와 연결해 보시면 보다 효과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Play Video

Leave a Reply

소셜로그인



KoreanEnglishIndonesianChinese (Traditional)Japanese